본문 바로가기
캄보디아 이해 칼럼/국가&정치

캄보디아 여행: 관광 활동 추천 Best 10

by 까페브라운 2023. 7. 30.
728x90

(출처: traveltriangle.com)

 

캄보디아에서 관광객은 뭘 할 수 있을까? 현지 언론지 크메르타임즈(Khmer Times)가 제시하는 “현지 관광 활동 Best 10”을 통해 힌트를 얻고자 한다. 여기에는 캄보디아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인 앙코르 고고학 공원의 사원 탐험부터 다양한 현지 요리 시식, 로컬시장에서의 쇼핑, 코끼리와 함께하는 생태관광 등을 해 볼 만한 활동으로 소개한다.

 

1. 앙코르 고고학 공원

바이욘사원(출처: wikipedia.org)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앙코르 고고학 공원은 캄보디아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이 꼭 가는 곳이다. 이곳은 12세기의 앙코르와트 사원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또한 영화 “툼 레이더(Tomb Raider/2001)” 촬영지로 유명한 따프롬 사원과 장엄한 바이욘 사원 등을 비롯하여 앙코르 도시의 여러 고대 유적이 이곳에 있다. 관광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면서 역사적인 장소의 경이로움과 놀라움으로 더욱 몰입할 수 있다.

 

2. 메콩강의 웃는 돌고래

이라와디돌고래(출처: wwf.org.uk)

 

메콩강은 세계에서 생물 다양성이 가장 풍부한 지역 중 하나로 꼽히는 생태적 보고로서 탐험할 가치가 있는 동남아시아의 수역이다. 메콩강의 웃는 돌고래라고 불리는 이라와디돌고래는 프놈펜에서 씨엠립까지 보트를 타고 순항하는 동안 헤엄치며 노는 것을 볼 수 있다. 더불어 일몰 시각의 아름다운 수평선 경치도 놓칠 수 없는 자연의 선물이다.

 

3. 압사라 댄스 공연

압사라 춤 공연 장면(출처: tourinsiemreap.com)

 

압사라 댄스는 캄보디아 문화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제공하는 인상적인 공연이다. 압사라 댄스는 앙코르 사원의 벽화에서 기원을 추적하여 전승하면서 수 세기 동안 살아남았다.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 크메르 댄스는 매력적인 의상과 드라마틱한 연출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4. 코롱살롬 섬

코롱살롬(samloem) 섬(출처: visitkohrong.com)

 

캄보디아 최고의 해변은 매력적인 아쿠아마린 바다와 깨끗한 모래 해변이 있다. 코롱살롬의 사라센 베이 리조트와 선셋 비치는 관광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현지인의 가이드를 따라 개척되지 않은 많은 섬에서 휴식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5. 전통 요리 “아먹”

생선아먹(출처: grantourismotravels.com)

 

관광객이라면 캄보디아의 대표 요리 “아먹”에 관심 가져도 좋을 만큼 세계인의 정평이 나 있다. “아먹”은 코코넛과 카레 양념이 혼합된 생선찜 또는 찌개류의 요리로 밥과 같이 먹으면 성찬이 부럽지 않다. 더 나아가 캄보디아의 생태를 담고 있는 다양한 요리에 주목해서 주변국 음식과는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6. 몬돌끼리 코끼리와 수영하기

코끼리를 목욕시켜 주면서 어울리는 관광객들(출처: hoodiexo.com)

 

캄보디아에서 모험적이고 신나는 일 중에는 몬돌끼리의 코끼리 보호구역에서 코끼리와 수영하는 체험이 가능하다. 이를 기획한 코끼리벨리 프로젝트(Elephant Valley Project)는 코끼리를 노역의 대상이 아닌 웰빙과 안전에 역점을 두고 보호하고자 조직되었다.

 

7. 프놈펜 국립박물관

프놈펜 국립 박물관 (출처: wikipedia.org)

 

캄보디아에서 가장 큰 문화사 박물관이자 국가 최고의 역사 및 고고학 박물관이다. 박물관은 조각품, 도자기, 청동, 민족지학적 유물을 포함하여 세계 최대의 크메르 예술 컬렉션을 보유한다. 컬렉션에는 선사 시대부터 크메르 제국 이전, 도중 및 이후의 기간에 이르기까지 14,000점 이상의 항목이 있다.

 

8. 프놈따마오 야생동물센터

따마오산 동물원의 호랑이 우리(출처: phnompenhpost.com)

 

프놈펜의 프놈따마오 야생동물센터는 캄보디아에서 야생동물을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이다. 보호구역에는 102종에 달하는 최대 1,200마리의 동물이 있고, 이 중 일부는 야생동물 신속구조팀이 구조한 사자, 호랑이, 긴팔원숭이, 표범, 코끼리 등이 있다. 관광객들은 먹이주기 및 동물 돌보기 활동과 같은 생태관광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9. 캄보디아식 웰니스 체험

명상센터(출처: phnompenhpost.com)

 

여행자의 지친 심신을 달래기 위해서 큰 규모의 호텔이나 리조트에서는 투숙객을 위한 요가·명상·디톡스 스파 프로그램 등의 웰니스에 초점을 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호텔 내 힐링 프로그램 외에도 거점도시의 요가원이나 명상센터에서 단기과정에 참가할 수 있다. 씨엠립의 세계적인 시설을 자랑하는 골프코스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골프를 즐길 수 있다.

 

10. 현지 시장에서 쇼핑

뚤뚬뿡 시장(출처: ips-cambodia.com)

 

출국하기 전에 대부분의 관광객은 현지 시장에서 상품과 기념품을 쇼핑함으로써 캄보디아 여행을 마무리한다. 로컬시장은 캄보디아의 도시마다 가득하고 지역 특산품이나 크메르 수공예품 등은 비교적 저렴한 데다가 수완이 된다면 흥정도 가능하다.

 

 

 

최초 작성일: 2023년7월6일

1차 수정: 2023년7월19일

 

 

*** 위 글에서 부적절한 표현이나 보완할 내용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위 글은 뉴스브리핑 캄보디아 칼럼 [캄보디아 더 알아보기]에도 수록된 내용으로서 저작권이 발생합니다. 그러니 내용을 참조하실 때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기타 댓글로도 아낌없는 격려를 부탁드려요^^

728x90

댓글